[일산]서울 근교 호텔 소노캄 고양 투숙 찐후기(feat.남다른 체크아웃 시간, 5성급)

2021. 2. 10. 23:46내돈내산 찐찐찐 후기/호텔, 광고 없는 진짜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소노캄의 왼쪽(EAST TOWER) 가운데 오른쪽(WEST TOWER)

이번엔 서울 근교로 호캉스를 떠나고자 일산 소노캄 고양 호텔로 향했습니다~

서울 근교로 코스를 짤 때 소노캄 호텔을 고른 이유가 있습니다!

원래는 일산호수공원이 유명해서 호텔갔다가 할일이 없으면 일산호수공원을 잠깐 들려서 구경을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서울근교 5성급 호텔이여도 사람들이 많이 안와서 호텔 전체가 투숙 순환이 안되나봅니다... 

다른 사람들이 방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것은 장단점이 있을 수 있겠는데요~ 

장점은 새 것처럼 이용할 수 있지만, 단점은 난방이 가동되려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한다는것 ..ㅠㅠ

저희는 난방을 틀었어도 계속 미지근한 바람이 나와서 대기하고 있다가 다른방으로 옮겼어요..

운이 없었던 것 같아요ㅜㅜ 이 점 참고 바래요 ~! 

 

'소노캄 고양 호텔'은 WEST TOWER, EAST TOWER라고 2개의 건물로 이뤄져 있더라구요~!

 

주차장도 EAST 주차장, WEST 주차장 들어가는 곳이 각각 있더라구요~(빨간 동그라미 친 곳을 보세요~)

 

EAST, WSET 모두 로비도 있고 객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을때에는 WEST 로비는 운영하지 않았어요~

EAST 로비에서 체크인,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 체크인: 오후3시

- 체크아웃: 오후 6시(??!! 아래쪽에서 설명해드릴게요!)

EAST쪽 로비와 로비 안쪽으로 들어가면 카페가 있습니다. 

아직 가시지 않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ㅎㅎ 

EAST쪽은 체크인 체크아웃과 카페면 끝입니다~ 

저희의 숙소는 WEST쪽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WEST쪽으로 갑니다. WEST쪽으로 가려면 긴 복도를 지나야 합니다. ㅎㅎ

WEST쪽으로 갑니다.

 

WEST쪽 로비에요. 

그냥 엄~~~~청 큰 복도느낌.. 서울 호텔 로비와는 다르게 진짜 큼직큼직한 로비에요. 

 

WEST 타워 1층엔 스타벅스가 있으니 참고바래요~ 

 

갑분김? 갑자기 분위기 김우빈!?!? 정말 오랜만이에요..

이렇게 작게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바래요.. 

흠 왠지 EAST보다 WEST가 조금 더 인싸느낌..

이제 엘베타고 빨리 올라가보자ㅜㅜ

소노캄 고양 호텔은 약간 이런 스타일입니다.. 월넛 + 화이트 스타일이에요..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풍경입니다..! 

사진은 넓어보이게 찍혔는데.. 막상 현실은 조금 좁은 느낌이였어요.

 

문옆에 바로 보이는 거울...

반대편은 화장실이 있어요. 즉 문열고 침대 들어가기 전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바로 세면대가 보이고 세면대 뒤에는 변기가 있어요. 

그냥 평범한 호텔 화장실 입니다:) 

세면대

화장실에는 칫솔이 없어요~!

1층에 가서 칫솔달라고 하면 공짜로 칫솔 줍니당!! 꼭 잊지마세요~~ 

 

샤워실과 어메니티에요.

그런데 조금 놀랐던 사실은..

소노캄 고양 어메니티가 'AVEDA' 브랜드거라는 거에요!! 

비누도 AVEDA입니다.. 챙겨가세요(소근소근)

이건 다른 호텔과 다르게 실내화가 회색이라 찍어보았어요 ㅎㅎ

 

여기서 잠깐! 

제가 소노캄 고양 호텔을 결제할때, 다른 호텔과 다른점이 '스낵바이용'이었어요. 

'스낵바이용'은 별도 금액 추가없이 옵션으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맥주, 스프라이트, 콜라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ㅎㅎ

 

하핫

빌딩뷰...^^ 

침대는 요렇구요~ 

침대의 푹신함도 여느 호텔과 같았습니다. 특별한건 없던 것 같았어요.

천장을 보시면 천장에 빌트인이 되어있는 냉난방기기가 있습니다.

호텔의 객실은 많고, 고객은 적다보니.. 저 냉난방기가 오래 잠들어있었어요..

그래서 추운날... 최고온도로 올려놔도 1시간넘게 미지근한 바람이 나왔었어요ㅜㅜ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침대에서 TV를 바라보면 요런느낌쓰...☆

마지막으로 호텔뷰 보여드립니다..^^

아...고양시는 지금 많이 발전하는구나...ㅎㅎ 

소노캄 고양 호텔은 체크 아웃이 무려.............저녁 6시에요....

항상 오후 6시가 체크아웃시간은 아닌 것 같아요..! 이번기회에 길게길게 호텔에서 휴식을 취해보아요!

 

소노캄고양 호텔 한줄평

깔끔하고 평범한 호텔이지만... 체크아웃시간 오후6시라니!! 매우매우 칭찬해~~~ !! 너무 짧았던 호캉스가 싫다면 꼭!이용해보세요~